오늘은 화장품 연구원의 시선에서 블랙헤드에 관한 정확한 정보부터 올바른 클렌징 방법까지,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어떻게 세수하는 것이 좋은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실제 과정도 사진으로 생생하게 담았어요. 잘쓸레터 독자님들의 여름철 피부를 지켜기 위해 아낌없이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세요!
🧐 Q&A: 클렌징에 대한 모든 것 🧐
블랙헤드를 클렌징오일로 롤링하면 빠지는 이유는 뭔가요?
우리의 모공은 피지가 드나드는 통로예요. 피지 분비가 증가하면 모공 크기에 비해 빠져나가려는 피지의 양이 많아져서 모공이 막히게 되죠. 그렇게 모공 안에서 굳어버린 피지가 바로 블랙헤드의 주범이에요. 블랙헤드는 기름 덩어리라서 같은 기름인 클렌징오일과 잘 어우러지는데, 클렌징오일이 모공에 콕 박혀 있는 블랙헤드와 반응하면서 모공과 피지 사이를 헐겁게 만들어 줘요. 이때 손가락으로 블랙헤드가 있는 부위를 롤링하듯 문지르면 그 힘으로 블랙헤드가 쏙 빠지게 되는 거예요. 하지만 블랙헤드를 제거해도 새로운 블랙헤드가 생기는 건 어쩔 수 없어요.
블랙헤드 박멸을 원한다면?
나이아신아마이드, , 그리고 가 함유된 화장품을 추천드려요. BHA와 LHA 성분은 피지가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지 않아 블랙헤드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클렌징 제품, 내 피부엔 어떤 걸 써야하죠?
클렌징워터, 클렌징오일, 클렌징로션, 클렌징밤, 클렌징폼까지! 세안제 종류가 너무 많아 뭘 고를지 고민되시죠? 먼저, 클렌징을 하기 전에 내가 오늘 낮에 사용한 제품이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화장품인지를 먼저 아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