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가는 비용 아끼는 셀프 스타일링 방법은?” 💇🏻‍♀️

글, 어피티&여러 독자 님들

📌 코너 소개: 예산 내에서 돈 잘 쓰는 방법, 다른 데서 찾을 필요 있나요? 소비의 달인 어피티 독자님들에게 물어보면 되는데 말이죠! ‘chat UPT’에서 어피티 독자님들의 집단지성을 모아냅니다. 독자님의 질문을 주제로 다른 독자분들의 답변을 받아 소개할게요.


the 독자: 요즘 미용실 스타일링 가격이 나날이 오르고 있어서 부담돼. 다들 얼마 주기로 미용실에 가는지,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헤어 시술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해. (도밍 님)

chat UPT: 세연 님, 카루 님 외 많은 어피티 독자님들이 미용실 비용 아끼는 꿀팁들을 알려주셨어요.

미용실 비용을 아끼고 있다고 대답해 주신 잘쓸레터 구독자님들은 대부분 셀프로 스타일링하는 대신, 1년에 1~2번 정도 미용실에 방문한다고 답변해 주셨어요. 


미용실의 비싼 헤어 클리닉, 케어 비용 아끼는 법🏥

  • ‘아로마티카 헤어브러쉬’를 쓰면서 비누로만 머리를 감아도 머릿결이 좋아져서 각종 헤어용품 등 케어 비용이 많이 줄었어요. 좋은 빗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페이지 님)


  • 홈케어로는 트리트먼트와 헤어팩을 하루에 한 번씩 매일 사용해 주고, 머리 감은 후에 헤어 오일과 같은 에센스를 발라줘요. 바이오레시피의 헤어팩이 정말 좋아요. 좋다는 제품 다 써봤지만,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건 이 제품이 유일했어요. 헤어 에센스는 거의 10년 넘게 실크테라피 제품을 사용 중이랍니다. 트리트먼트는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걸로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요. (세연 님)


똥손도 할 수 있는 셀프 염색 방법 💚


  • 최근에 염색하고 싶어서 미용실 가격을 알아봤는데 너무 비싸길래 이번에는 시세이도 염색약으로 집에서 셀프 염색을 했어요. 시세이도는 퀄리티 좋은 염색약이라서 같은 약제로 우리 동네 미용실에서 염색하려면 12만 원은 줘야 해요. 그런데 셀프로 염색했더니 염색하는 도구 가격까지 다 합쳐서 17,000원밖에 안 했어요.(단발 기준) 똥손이라 엄청 느리게 했는데 머리에 얼룩도 안 생겼어요. 염색약값은 8천 원밖에 안 하니 셀프 염색을 추천해요. (미 님)


  • 염색하고 싶은데 돈이 너무 아깝다면 샴푸를 섞어서 직접 하는 방법 추천해요. 샴푸+염색약+산화제+물을 각각 1:1로 섞어 바르면 염색약을 균일하게 바를 수 있어요. (여행 님)


헤어 모델로 공짜 시술 받아요 💈


  • 저는 1년 주기로 미용실을 가는 편인데 그것도 가격이 부담돼서 헤어모델로 가고 있어요! 카톡 오픈채팅방에 지역+헤어모델 (ex.부산 헤어모델) 또는 준오헤어나 이철헤어 등을 검색하면 모델 구한다는 글이 많이 보일 거예요. 그중에서 내가 원하는 시술에 맞게 헤어모델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파마나 염색은 약제비 정도만 받고 해주는 경우도 많아요. (카루 님, 오늘오후 님)


곱슬머리인데 매직 스트레이트 안 하려면? 🪮


  • 저는 반곱슬머리지만 매직 비용이 만만치 않기도 하고 머리가 조금이라도 자라면 곱슬머리와 매직한 머리가 차이가 나는 바람에 오히려 더 신경 쓰여서 매직을 하지 않아요. 곱슬기를 가라앉히는 저만의 방법은 머리를 말릴 때 위에서 아래로 말리고 젖은 상태에서 빗으로 빗어서 차분하게 만드는 거예요. 그리고 반드시 밤에 머리를 감아요. 잘 때 머리가 눌려서 곱슬이 가라앉거든요. 반묶음을 하기도 하고, 집게로 머리를 하나로 묶기도 하고, 머리를 풀고 싶을 때는 고데기로 펴서 스타일링합니다. (별 님)


  • 곱슬머리라면 오히려 CGM(Curly girl method)을 시도해 보세요. 곱슬머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헤어 관리의 한 방법인데,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파마머리를 연출할 수 있어요. 저는 별도 제품을 쓰지는 않고, 샴푸를 할 때 린스를 하지 않거나 드라이기에 만 원짜리 컬링용품을 장착하는 가성비 방식으로 곱슬기를 더 살리고 있어요. (bh 님)


‘OO’으로 파마 비용 절감하기 💸


  • 다이슨 에어랩을 구매했는데 비교해 보니 미용실에 1년 동안 쓰는 비용이 에어랩 구매 금액보다 더 크더라고요. 긴 머리 스타일링에는 손쉽게 파마를 연출할 수 있는 에어랩만 한 게 없어요. (미나미 님, 양양 님, 부옹님 등 많은 구독자님 추천)


  • 몬스터팩토리 앞머리펌 세트를 애용해요. 셀프로 앞머리를 관리하면 미용실에서 파마한 것처럼 동그랗게 말리지는 않아도 롯드를 이용해 말았을 때 볼륨이 더 잘 생겨요. 오히려 자연스럽게 연출되어서 더 좋아요. (메이 님)


커트는 이렇게 해 보세요 ✂️


  • 저는 앞머리 자르는 것부터 긴 머리 자르기, 레이어드 층 내기 등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셀프로 해요. 요즘은 간단하게 자르는 방법이 영상에 아주 잘 나와 있거든요. 덕분에 일 년에 한두 번만 미용실에 가게 됐어요. (o 님)


  • 저는 숏컷이기 때문에 한두 달에 한 번 미용실에 갈 수밖에 없어요. 대신 핑크택스 지우개(@pinktax_hairshop_out)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해서 비용 정보를 사전에 알아보고 방문해요. (ㄹㅋ 님)


두피 관리도 놓칠 수 없어요 💆🏻


  • 저는 두피스케일링에 관심이 있지만 전문 제품을 별도로 구매하는 대신, 샴푸 법을 바꿨어요. 1) 미온수에 2분 두피 마사지 및 불리기, 2) 2분 거품내서 두피 마사지하기, 3) 3분간 방치하기, 4) 조물조물거리며 씻어내기
    이렇게 머리 감으면 각질도 사라지고 두피가 안 가려워요. 3분 기다리는 시간 동안 이 닦거나 세수하세요. 이렇게 머리를 감았는데도 두피가 가렵다면 베개를 자주 빨아주거나 새 수건을 깔아놓아보세요. 피부에도 좋고 머리 가려움이 줄어들어요. 두피에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베다 패들 브러쉬모레모 카페인바이옴 쿨링 탈모샴푸예요. (인형조아 님)


기왕 미용실을 간다면, 이렇게 할인받아요 💁🏻‍♀️

  • 미용실을 예약할 때는 보통 인스타그램으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찾아서 예약하지만 저는 인스타그램에서 본 곳을 DM으로 예약하지 않고 네이버로 찾아서 예약해요. 네이버 예약은 첫 방문 할인이나 페이결제 할인이 꽤 쏠쏠하거든요. (무요 님)

공유하기

관련 글

8466_2259853_1719730468462193363
답변이 도착했어요 “여행 기념품 구매할 때, 비용은 보통 얼마 정도 써?” 🎁
the 독자: 직장인들은 보통 여행 다녀오면서 회사 동료들에게 기념품 선물을 돌리게 되는데, 보통 얼마짜리를 준비하는지도 궁금하고...
orange and black usb cable on brown wooden surface
답변이 도착했어요! “헬스 PT, 필라테스, 요가 저렴하게 하는 법 있으면 알려줘”
헬스도 배우고 싶고 요가랑 필라테스도 관심이 많은데 수강비가 너무 비싸. 저렴하게 수강하는 방법 있을까?
vegetable and meat on bowl
답변이 도착했어요! “자취생이나 1인 가구가 건강하게 먹으면서 식비도 절약하는 방법 알려줘!”
식비가 너무 올라 걱정이야. 1인가구나 자취생이 건강하게 먹으면서 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꼭 필요한 식재료 추천, 식재료...
8466_1711353452
4.5평 아주 작은 원룸 자취생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은 뭐가 있을까?
the 독자: 4.5평 아주 작은 원룸 자취생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은 뭐가 있을까? 난 퀄리티보다 가격이 중요해. ‘초초초가성비’...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