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 과 EU, 호주가 해상으로 운송하는 러시아산 원유에 대해 하기로 했습니다. 러시아 원유를 배럴당 60달러 넘는 가격으로 거래한다면, 해상보험에 가입할 수 없고 운송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아요.
유가가 오를 수 있어요
러시아는 세계 최대의 천연가스 수출국이자 세계 2위 석유 수출국이에요. 러시아의 돈줄을 말리려면 에너지를 제재해야 하는데, 그러면 천연가스와 석유가 모자라 가격이 폭등해요. 올해 9월까지만 해도 유가는 .
우리나라에도 타격이 있어요
러시아 원유 가격 상한제를 적용하면 는 비관적인 전망도 있어요. 국제유가가 오르면, 원유를 100% 가까이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는 생산자물가·소비자물가가 상승 압력을 더 크게 받을 거예요. 무역적자도 심해질 수 있고요.
어피티의 코멘트
정인: 유가 상승의 위험에도 미국과 EU가 러시아 원유 가격상한제를 실시하는 이유는 전쟁을 끝내고 싶기 때문이에요. 이번 제재는 미국이 EU에 자국 가격보다 6배 비싸게 팔고 있는 , 바다에 돌아다니는 불법 유조선인 ‘’의 활동이 제어돼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G7 🏷️
G7. Group of Seven Summit. 주요 7개국 정상회담의 약자입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7개국은 매년 정기적으로 국제 사회 현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해요. 이 회담뿐만 아니라 이 회담에 참여하는 7개국을 G7이라고 줄여 부르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