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자마자 써보고 싶은 실용적인 선물은? 🛁
안전용품 (레티 님)
- 안전 용품은 의외로 센스 있는 집들이 선물이 될 수 있어요. 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이런 선물이 언젠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요즘은 디자인이 예쁜 소화기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투척용 소화기, 소방담요 등 다양한 안전 용품들이 나와 있어요. 특히 화재 시 탈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망치나 드라이버 같은 도구들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죠. 이런 선물은 특히 빌라나 원룸 등 상대적으로 안전 관리가 취약한 곳에 사는 친구들에게 더욱 유용할 거예요.
수건 세트 (신솔운 님, 단 님, 동이 님 등)
- 추천 브랜드: 캘리코튼, 조선호텔
- 고급스러운 호텔 수건 느낌의 선물 세트는 실용적이면서도 화장실 인테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줘요. 내 돈 주고 사기엔 부담스러워서 선물로 받으면 더 기분 좋은 아이템이죠. 요즘엔 파스텔 톤이나 트렌디한 패턴의 수건도 많아서 욕실을 화사하게 꾸미기 좋아요. 250g 이상의 도톰한 고급 타월이면 더 좋고요. 자매품으로는 샤워가운도 추천해요.
핸드워시 (지니 님, 모찌 님 등)
- 추천 브랜드: 이솝, 탬버린즈, 르라보
- 패키지부터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핸드워시는 향도 좋지만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선물이에요. 욕실에 놓기만 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죠. 특히 요즘 SNS에서 화제가 되는 브랜드들의 제품을 선물하면 더욱 센스 있어 보일 거예요.
주방용품 (쿠쿠 님, 해앰 님 외)
- 와인 오프너는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선물이에요. 손님 접대 시 꼭 필요하거든요. 그릇도 좋은 선택인데, 특이한 디자인보다는 화이트 톤의 깔끔한 제품이 무난해요. 특히 파스타볼이 활용도가 높답니다. 커트러리 세트, 앞치마, 냄비받침 같은 소소한 아이템들도 추천해요. 요즘엔 귀여운 디자인이나 캐릭터 제품들이 많아서, 이런 아이템들을 센스 있게 모아서 선물하면 좋아요.
샤오미 침구 청소기(MJCMY01DY) (미니핏자 님)
- 이사 가는 친구들에게 계속 선물하고 있어요. 가격대가 3~4만 원 선이라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실용적이에요. 저는 지금도 일주일에 한두 번씩 사용하는데, 필터에 모이는 각질을 보면 정말 깜짝 놀라요. 친구에게 깨끗한 잠자리를 선물하세요.
소품 하나로 분위기 확 달라지는 감성 인테리어템 💎
조명 (삼다수 님, zizi 님 등)
- 추천브랜드: 일광전구, 루이스폴센
- 예쁘고 감성적인 조명은 집안의 분위기를 확 바꿔줘요. 특히 처럼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포터블 조명은 어디서나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요즘엔 조명 색상을 앱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도 인기랍니다.
유니슨 플레이트 & 롱머그 (미네머니 님)
- 저는 에서 집들이 선물을 주로 골라요. 최근에는 친구 선물로 을 구매했는데 감각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의 플레이트와 롱머그가 디자인도 귀엽고 Made in Korea 제품이라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발매트 (영지 님, 윤경 님)
- 발매트는 화장실 앞, 현관 앞, 침대 밑, 싱크대 아래 등 둘 곳이 많고 요즘엔 귀여운 캐릭터부터 유럽 감성 가득한 패턴까지 디자인도 다양해서 취향 저격 선물로 딱이에요. 게다가 소음 방지 효과까지 있어 1석 2조예요.
화병 (스르 님, 탱구 님 등)
- 추천 브랜드: 아르켓,
- 추천 이유: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의 화병은 집안의 분위기를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줘요. 꽃을 꽂지 않아도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죠. 요즘엔 유리뿐만 아니라 세라믹 소재의 화병도 트렌디하답니다.
고급스러운 취향이 있는 친구라면? 🍷
캡슐 커피머신 (성희 님, 김말이 님 등)
- 추천 브랜드: 네스프레소, 일리
- 커피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캡슐 커피머신이 최고의 선물이 될 거예요. 디자인도 예쁘고 사용이 간편한 제품들이 많아서 받는 사람의 만족도도 높죠. 요즘엔 캡슐 커피의 맛도 많이 좋아져서 카페 못지않은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디야, 카누 등에서 나온 머신은 10만 원대에 구매 가능해요.
디퓨저 (amsk 님, 후이라 님 등)
- 추천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홀리바넘, 헤트라스, 조말론, 아쿠아디파르마, 다니엘트루스
- 향도 인테리어의 일부라고요! 향수를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디퓨저가 최고의 선물이 될 거예요. 백화점에서 구매한 니치 향수 브랜드 제품들은 집에 세워두기만 해도 감성이 넘쳐요.
와인잔, 술잔 (또또 님, 성희 님 등)
- 추천 브랜드: 빌레로이 앤 보흐, 광주요
- 크고 넉넉한 사이즈의 크리스탈 와인잔 세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에서 나온 소리잔도 옥구슬 굴러가듯 맑은 소리가 들려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요거트볼이나 막걸리잔으로도 쓸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아요.
아마 이런 선물은 처음일걸? 남다른 유니크템 ✨
수공예 액막이 명태 (릴리 님, 귤 님)
- 한 아이템인데 ‘액막이’라는 이름처럼, 나쁜 일을 물리치고 좋은 기운만 들어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어서 새 집에 이사 온 친구에게 딱 어울리는 선물이죠.
건버섯 선물세트 (무뉴 님)
- 요리를 좋아하거나 자취를 하는 친구에게 건버섯 선물세트가 좋았어요. 생버섯은 오래 두고 먹기 어렵지만, 건버섯은 냉장고에 두었다가 조금씩 먹기 좋거든요.
보드게임 (베타 님)
- 집들이 당일에도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선물이에요. ‘코드네임’, ‘스플렌더’, ‘카탄의 개척자’ 처럼 2-4인용 게임 중에서 룰이 간단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고르면 좋아요.
포스트 푸 드롭 (더스트킴 님)
- 제품은 아직 신혼이라 화장실을 다녀온 후 살짝 민망할 수 있는 상황에 딱이에요. 은은한 향으로 화장실 냄새를 깔끔하게 없애주니까요. 가격도 이솝 제품 중에선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도 최고예요.
|
|
|